🧳 이래의 모험기/🇹🇭 태국

[태국 여행] 쏨밧투어 버스 예매, 예약하는 방법(후아힌 → 방콕 이동 방법)

✍ eerae 2023. 3. 1.

방콕과 후아힌 사이를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방콕캡/후아힌캡, 벨트래블/쏨밧투어 버스, 기차 등)

동행자의 취향과 여러가지 일정 및 편의상 나는 이런 방식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1. 방콕 → 후아힌: 벨트래블 버스로 이동(방콕 수완나품 공항 출발)
2. 후아힌 → 방콕: 쏨밧투어 버스로 이동(후아힌 쏨밧투어 정류장에서 출발)

 

그런데, 후기를 검색하다 보니 쏨밧투어는 코로나 이후 방콕행 버스가 하루 2편(09:30, 13:30)으로 줄었고, 그래서 당일 예매는 자리가 없어 곤란해질 가능성이 높다는 내용을 보게 되었다.

 

파워 J이자, 여행에서 시간낭비하는 걸 극혐하는 나는 한국에서 미리 표를 예매하기로 결심했다(차라리 그냥 쉬면 쉬는거지 준비 안해서 시간 날리는게 너무 싫음)

 

 

1. 쏨밧투어 사이트에 크롬으로 접속

태국어 가능자가 아니라면 아래 링크에 크롬으로 접속하자.

https://www.sombattour.com/

 

สมบัติทัวร์ มิตรแท้เพื่อนเดินทาง

© Copyright 2015 by Sombattour. All Rights Reserved.

www.sombattour.com

 

 

 

2. 크롬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번역 버튼을 눌러 한국어로 번역

현재 기준 영문 페이지에선 결제를 할 수 없었다. 그러니 순순히 태국어 페이지에서 구글번역으로 결제하자.

번역 버튼('이 페이지 번역하기')를 눌러 한국어로 바꿔주면, 위 캡쳐처럼 변한다.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버스 티켓 예매'를 눌러주자.

 

 

 

3. 지역 및 날짜, 좌석 수 입력

여기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 들이 많은 것 같다.

나처럼 후아힌에서 방콕으로 편도 예약을 할 분이라면, 온갖 후기와 눈치코치를 발휘해 종합해 본 결과 이렇게 입력하면 된다.

반대 방향이거나, 다른 지역을 가려는 분도 참고하시면 문제 없이 예약할 수 있을 것이다.

 

 

- 일방 통행: 번역된 상태에선 체크가 안되는데, '반환 기일'이 위 캡쳐처럼 회색으로 비활성화 됐다면 그냥 넘어가면 된다.

  *왕복으로 체크됐을 경우에는 위 캡쳐에서 '반환 기일'이 하얀색으로 활성화된다.

- 원산지 지방: 프라추압 키리 칸(도나 시의 개념인 듯)

- 출발점: 후아힌(출발지 위치 참고: https://goo.gl/maps/egdW2mq12zM6tx2X9)

- 대상 지방: 방콕

- 목적지: 비바바디(도착지 위치 참고: https://goo.gl/maps/B8LHNEMhuPR1CW319)

  *모칫역으로 가는 표는 인터넷으로 예매할 수 없었다. 비바바디(Vibhavadi)로 예매하고, 타고 가다보면 모칫역에서 멈춰서 내릴 사람 내리게 해준다는데, 내가 직접 타 봐야 확실하게 알 듯 하다.

- 여행 날짜: 버스 탈 날짜

  *날짜가 2566년으로 다르게 뜨는 건, 태국은 불기식 년도(พุทธศักราช)를 쓰기 때문이라고 한다. 표시되는 연도에서 -543을 하면 우리에게 익숙한 서기 연도가 된다(ex. 위 캡쳐의 2566년은 2566-543 = 2023년임)

  *날짜 선택이 제대로 안 될 때가 있는데, 날짜 선택 창 바깥을 클릭했다가 다시 선택하는 식으로 될 때 까지 하면(...) 3~4번 안에 입력된다.

- 좌석 수: 예약할 인원수에 맞춰 선택

 

다 입력하고, 남색 '찾다' 버튼을 눌러보자.

 

 

 

4. 운행일정 확인 및 선택

내가 임의로 입력한 날(2023년 3월 7일)에는 이렇게 두 편이 있다고 한다. 가격은 인당 291바트.

원하는 시간대의 버스를 선택하고 '계속하다' 버튼을 누르면 된다.

 

 

 

5. 좌석 선택

역시 나의 기우는 아니었나 보다. 임의로 글 작성일로부터 일주일 뒤의 날짜를 선택했는데도 벌써 반 이상 차 있었다.

흰색 자리가 선택 가능한 자리이므로,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고 '좌석 확인'을 누르자.

참고로 2인 이상이라고 자리를 꼭 붙여서 선택할 필요는 없다. 떨어져 앉고 싶으면 그렇게 선택해도 된다.

 

 

 

6. 탑승자 인적사항 등 입력

각 자리별로 탑승할 사람의 인적사항을 적어주자.

우린 외국인이므로, '카드 종류'는 '여권'으로 바꾸고, 여권번호를 기재해야 오류가 나지 않는다.

기본 연락처 정보에 있는 전화번호는 태국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 같은데... 나는 아직 한국이므로 그냥 한국번호로 대충 적었다(맨 앞자리 0만 빼고) 이메일은 결제 후 예매 내역이 전송되니 정확하게 적자.

 

 

 

7. 결제방법 선택

여기서부턴 실제 결제할 때 캡쳐한 걸 가져온 거라 모자이크가 되어 있다.

'여행 정보 요약' 에 표시된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 방법 선택 + 이용약관 동의 + '계속하다' 버튼을 누르자.

2명 자리를 예약한 거라 총 582바트라고 하는데, 나처럼 한국에 있을 때 미리 결제하려고 한다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게 가장 편할 것이다.

GLN으로 QR결제를 미리 해 볼까 했으나 아직 한국이라 제대로 안될 것 같아 그냥 카드로 결제했다. 트래블월렛은 1바트 단위까진 충전이 안되길래, 가서 쓸지 말지 아직 몰라서 패스했다.

*'카운터 서비스 7-11'은 예매 후 일정 시간 내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가서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인 듯 하다. 당연히 태국 내에 있는 세븐일레븐이어야 할 것이다...

 

 

 

 

8. 카드 결제정보 입력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로 정보를 입력해주자.

나는 신한카드로 결제하려는데, 'Issuer Bank Name' 드롭다운 목록에 신한이 없길래 'Others'를 선택하고 따로 입력해 줬다.

그 외에도 드롭다운 목록에 없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기를 바란다.

 

 

 

4. 결제 완료 확인

카드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면, 이렇게 표시된다.

여기서 'Continue' 버튼을 눌러보자.

 

예약(입금) 확인서가 나온다. 이것도 크롬 번역을 돌린 상태라 한글로 써 있는 거고, 실제로는 온통 태국어다.

이제 태국어 원본을 인쇄해서 쏨밧투어 매표소에 가져가면 티켓으로 바꿔준다고 한다.

이용약관 동의 화면에서 출발 30분 전 까진 가져가서 교환하라고 했으니 참고하자.

 

결제한 카드사 앱에도 제대로 내역이 표시되어 있고, 탑승객 정보 입력할 때 기재한 이메일로도 이렇게 확인서가 와 있다.

혹시나 인쇄하는 걸 깜빡했다면 메일함을 확인해 보시길!

벨트래블 버스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아서 나중에 따로 써 볼까 한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