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에 진심인 편/🐶 꿀팁

하나은행 하나원큐 '한도계좌 지급한도를 초과하였습니다' 해결방법

✍ eerae 2020. 11. 5.

올해 초 쯤이었나... 하나은행에서 나왔던 5.01% 짜리 적금을 가입하려고 하나은행 계좌를 비대면 개설했었다.

원래 주거래 은행은 다른 곳이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항상 적금 자동이체일에 맞춰 적금에 넣을 돈만 딱! 넣어놓고 평소에는 거의 쓰지 않았다. 그런데 얼마 전 회사에서 급여 계좌를 전부 하나은행 계좌로 바꾸라고 해서, 마침 전에 만들어놨던 계좌로 비대면 개설했던 그 입출금 계좌를 알려드렸는데! 월급을 받고 난 뒤 문제가 생겼다...

 

 

 

'이체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한도계좌 지급한도를 초과하였습니다.' ???

나는 월급이 들어오자마자 정해진 용도의 통장에 갈기갈기(...) 찢어 넣어놓는데, 하나은행에 남겨둘 돈만 빼고 이체하려고 하니 이런 오류 창이 뜨는 것이었다...!!

한도계좌 지급한도를 초과했다니...?? 설마 내가 아마추어처럼 이체한도를 낮게 설정해놨나? 싶어서 확인해보니, 그냥 이체한도때문에 생긴 문제는 아니었다. 애초에 내 월급은 아주 작고 소중한 수준이고 ^^...  이체한도는 적당한 수준으로 잘 설정되어 있었다.

비밀번호만 입력하는 간편송금 방식이라 1회 한도가 낮게 되어있는건가? 싶어서 30만원, 20만원을 송금해보니 이건 또 되는데, 이후 100만원을 한번에 송금하려니 또 저런 창이 뜨면서 이체가 되지 않았다.

월급날에 바로 모든 것을 선결제하고 다 찢어발겨 놓지 않으면 안되는 강박증이 있는 난... 분노를 참지 못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했고... 그리하여 알게 된 이유와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한도계좌 지급한도를 초과하였습니다.' 오류가 뜨는 이유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라 그렇단다.

비대면 계좌는 1회, 1일 한도가 1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이상의 금액을 이체하려는 경우 하루에 100만원씩 나눠서(...) 입금해야 한단다.

 

 

 

해결방법은?

무조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

근로소득자라면 재직증명서나 급여명세서처럼 통장사용목적에 따른 증빙서류를 가지고 내점해야 한단다.

 

 

 

정말 번거롭기 짝이 없지만... 앱이나 ARS로는 해결할 수 없단다. 옛날에 카카오뱅크 계좌 만들었을땐 공과금 고지서 같은 걸로도 풀어주던데! 카뱅이 인터넷은행이라 어쩔 수 없었던 건지 그새 대포통장 같은 것 때문에 정책이 강화된건지... 아무튼 마음에 안든다.

집 근처엔 하나은행이 아예 없고, 회사 근처 하나은행은 도보 15분이나 걸리는데 미쳤냐고요ㅠ 월급을 받고도 건들지를 못한다니...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열받지만 일단 하루 100만원 제한에 맞춰 이체하고 ^^..... 다음 급여일 전에 반드시 해결해야겠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