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겜인생/🌱 스타듀밸리 귀농일기

스타듀밸리(1.5 업데이트 ver.) 건물 외벽 페인트 작업, 외벽 색 변경, 다른 색 칠하는 방법

✍ eerae 2020. 12. 27.

1.5 업데이트 이후, 농장 내 건물 일부는 '건물 페인트 작업'을 통해 외벽의 색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잠깐 옛날 세이브파일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내 집, 닭장, 외양간, 마구간 같은 건물은 모두 변경이 가능했다.

리텍한 집의 경우에는 1.5 버전에 맞는 집만 변경이 가능한 듯 하다.

 

건물 페인트 작업에 로빈이 따로 돈을 청구하진 않고, 시간도 들지 않는다.

건물 이동할 때 처럼 그냥 선택하는 즉시 반영된다.

이번에 새로 만든 캐릭터로 테스트 해 보니, 마구간은 완공 즉시 변경 가능했다.

집, 닭장, 외양간 등은 끝까지 업그레이드를 다 완료해야 페인트 칠 작업이 가능한 듯 하다.

 

 

 

 

  스타듀밸리 건물 페인트 작업(외벽 색 변경하기) 하는 방법

일단 로빈네 목공소에 9시 땡 하자마자 호다닥 달려갔다.

네 번째에 있는 '농장 건물 건설하기'를 눌러준다.

이번에 추가된 전화기를 이용하면 상점 메뉴를 집에서도 볼 수 있던데, 그냥 집 안에서도 변경할 수 있는 지는 미처 확인을 못해봤다.

 

 

 

 

 

재료 하단에 있는 '건물 페인트 작업' 아이콘을 눌러준다.

 

 

 

 

 

원하는 건물을 선택해서 색을 바꿔주면 된다.

명도와 채도는 부드럽게 스크롤 되면서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데(머리 색 고를 때 처럼)

어떻게 설명해야 할 지 모르겠지만... 컬러 톤을 선택하는 스크롤은 뚝뚝 끊기게 되어 있다.

 

 

 

 

 

다행히? 여러 부분을 쪼개서 색을 지정할 수 있다.

외벽 따로, 지붕 따로, 문 따로 이런 식으로 나눠서 원하는 색으로 바꿀 수 있다.

 

 

 

 

 

색 지정하는 것 위에 있는 복사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선택했던 색을 저장해서 다른 파트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테스트해본다고 그냥 막 했더니 넘나 마법사 아저씨 스러운 외양간이 탄생한 것...^^ㅋ....

 

 

 

 

 

꼭 큰 건물이 아니어도 마구간은 색을 변경할 수 있었는데,

사일로, 풍차 같은 건물은 외벽 페인트 작업이 되지 않았다.

 

이제 건물 리텍들도 페인트 작업이 가능하도록 다 변경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앞으로 존예로운 농장들이 더 많이 탄생할 것 같다.

따로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니 리텍 업데이트 기다리느라 바닐라로 하고 계신 분들은 다들 예쁜 건물로 재탄생 시키시길...!

 

 

 

 

 

▼ 스타듀밸리 관련 글 둘러보기 ▼ *계속 업데이트 예정

1. '집 개조' 상세 위치 보러가기

 

스타듀밸리(1.5 업데이트 ver.) '집 개조하기' 옵션별 상세 위치 스크린샷

스타듀밸리가 1.5 업데이트로 많이 바뀌었단 소식을 듣고, 해변농장으로 다시 시작했다. 그런데 아무래도 바뀐 걸 확인하려면 시간이 한참 걸릴 것 같아 옛날 세이브파일로 몇 가지 확인해 봄.

eerae.tistory.com

2. '건물 페인트 작업' 하는 방법 보러가기(현재 글)

3. '마을에 지름길 만들기' 상세 위치 보러가기

 

스타듀밸리(1.5 업데이트 ver.) 마을에 지름길 만들기 상세 위치 스크린샷

스타듀밸리 1.5 업데이트에서 생겼다는 집 개조하기를 보러 로빈네 목공소에 갔다. 그런데 띠용?? 옛날에 하던 세이브파일이라 페니네 집은 지어주고 완공한지 한참 됐는데! '지역주민을 위한 업

eerae.tistory.com

4. '전화기' 사용방법 보러가기

 

스타듀밸리(1.5 업데이트 ver.) 전화기 사용하는 방법, 마니의 횡포도 이제 그만...☆

리텍과 모드는 다 날아갔지만 추가된 컨텐츠가 많아서 넘나 기쁜 스타듀밸리 1.5 업데이트... 이번에 정말 모든 걸 다 날려보내면서, 스타듀밸리 네이버 카페에 보면 다들 업데이트 대비 현재 쓰

eerae.tistory.com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