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갱생 프로젝트/💻 티스토리 부흥기

넘나 쉽게! 무료로 썸네일, 카드뉴스, PPT 등 만드는 법 - 미리캔버스 템플릿을 활용하자(+저작권 관련 사항)

✍ eerae 2020. 9. 17.

블로그, 유튜브, 쇼핑몰 등... 혼자 뭔갈 시작해서 너무 없어 보이지 않게 보이려면 포장지가 중요한 법이다. 하지만 본업이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중간은 가는 것처럼 보이는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서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쉽상이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쓰는 곳 하나를 들고 왔다! 바로 미리캔버스!

옛날에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을 때 썸네일 및 채널아트 등 여러 가지로 디자인할 수 있는 툴이 필요했다. 그런데 포토샵을 돈 내고 쓰자니 내 지갑이 너무 얇고, 내 사전에 불법 다운로드란 없었으므로... canva 같은 사이트를 찾다가 미리캔버스를 발견했고, 그 이후로 쭉 쓰고 있다. (canva는 무료 버전에선 약간의 제한이 있었으므로... 어느 순간부터 안 쓰게 되었다)

그럼 왜 내가 미리캔버스를 추천하는지 그 장점들을 araboza!

 

 

무설치형 사이트이고,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어디서 써도 상관없다.

나는 은행 업무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거의 모든 일을 PC로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post틀딱이어서가 아니라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보단 커다란 모니터로 보는 것을 좋아해서 그렇다! 쒸익쒸익... 아무튼 이런 툴이 필요해서 이곳저곳 기웃거리다 보면 가끔 뭘 설치하라던지... PC나 모바일 어느 한 가지로만 사용할 수 있다던지.. 약간의 제약이 있는 곳이 많다.

미리캔버스는 PC 던 모바일이건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스마트폰에서도 앱이 아닌 인터넷 사이트로 사용한다. 그래서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고, 어느 기기에서 접속하던 이 전에 내가 만들었던 작업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워터마크, 출처 표시가 없고, 무료다!

무료라던 사이트에서 열심히 만들었는데, 저장하려고 하면 갑자기 워터마크나 사이트 이름을 들이대며 결제를 하라고 협박하는 경험.. 나만 있었나요...?

미리캔버스는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폰트, 템플릿, 디자인 요소가 다 무료다. 나의 주적인 워터마크도 없다! 다만 출처 표시를 할 경우 불필요한 저작권 분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추천은 하고 있다.

 

 

 

똥손도 평타는 칠 수 있다.

템플릿이 굉장히 다양하고, 시기에 맞는 새로운 템플릿도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다. 코로나19를 예로 들면 방명록 작성 안내, 배달 수칙, 임시휴업 안내처럼 그때그때 시국(?)에 맞춰 사용자가 필요할 템플릿들이 많이 올라온다. 디자인 요소들을 활용해서 내가 직접 만들어도 되지만, 디자인에 자신이 없다면 그저 템플릿을 고르고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적절히 수정만 하면 된다.

웹용 게시물 외에 인쇄물이나, PPT 템플릿까지 다양한 경우의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PPT 템플릿의 경우에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미리캔버스 내에서 파워포인트를 편집하듯이 사용할 수 있다. 대학생이나 소규모 사업체의 사장님들이 제안서를 만들 때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디자인을 상업적으로 이용, 재편집해도 되는지?

Yes!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폰트, 템플릿, 디자인 요소들을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된다고 한다.

단, 예외사항이 있다.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요소들(템플릿이 아니라 그냥 '요소'라고 분류되어 있는 것들)을 '단일'로 다운로드해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안된다. 무슨 말이냐면 1개 이상의 요소를 사용해서 내가 꼭 디자인한 뒤에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본인이 직접 하나하나 디자인할 생각은 없고, 템플릿만 이용할 거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인물사진을 미용이나 병의원 광고홍보물에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별도 확인이 필요하다고 한다. 인물사진별로 사용 가능한 업종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확인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을 꼭 유념하시기 바란다!

 

저작권 관련 등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FAQ를 참고해 보시길... 총총...

 

알기 쉬운 미리캔버스 저작권 가이드 Q&A

평소 사용자들이 저작권과 관련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Q&A 형식으로 정리했어요. 미리캔버스 저작권 정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아직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지 않았다면, 꼭 확인한

miricanvas.zendesk.com

 

 

 

그래서 사이트 링크는 언제 알려주는지?

지금!

 

홈 -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필요할 때마다 검색해서 들어가도 되지만, 자주 쓸 것 같다면 그냥 즐겨찾기 추가해놓고 쓰시길 추천한다. 노파심에 얘기하자면 나는 이 사이트로부터 단 1원도 받지 않았다. 그냥 내가 쓰다 보니 좋아서 소개하는 것일 뿐... 😂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