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갱생 프로젝트/🚬 금연 일기

금연약 복용 1주차 후기(탑픽스 정), 2~3주차 금연약 처방 비용

✍ eerae 2024. 4. 24.

금연약 복용 1주차 후기

지난주... 볼일이 있어 밖에 나간 김에, 금연약을 처방받아 1주일간 복용했다.

오늘까지 먹은 약은 탑픽스 0.5mg!

1주차 비용이나 내과에서 금연약 처방받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된다.

 

금연 결심! 내과에서 금연약 처방 받는 방법, 1주차 비용 후기(탑픽스 정)

금연 시작 전 상황 흡연경력 약 13년... 잠깐 잠깐 일부러 안 피운 적은 있지만(나 빼고 모두 비흡연자인 친구들과 여행 다닐 때는 매너상 피우지 않았다.. 3주가 최장 기록) 아예 마음먹고 끊은 적

eerae.tistory.com

 

 

 

부작용 있었는지?

금연약을 먹으면 엄청 생생한 악몽을 꾼다던지...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오심이 있다던지...

무시무시한 부작용을 겪었다는 후기들을 봐서인지 좀 쫄아 있었다.

 

그런데 나는 불면증 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었다.

문제는 내가 원래도... 불면증 때문에 10+a년간 고통받아 온 사람이라는 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잠이 너무 안와서 날 다 밝고서야 겨우 자기 일쑤.. 

자면서 중간에 자꾸 깨곤 했는데, 다시 못 잘 정도는 아니었다(너무 피곤해서 시간만 확인하고 스르륵 다시 잠듦)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적은 없었는데,

절대 공복에 먹지 않고, 무조건 밥 먹고 난 뒤에 복용해서 그런 듯 하다..

 

 

 

담배 끊었는지?

노우. 처음 1주차엔 담배 피워도 된대서 그냥 폈다. 평소처럼 하루 반 갑 정도..?

 

금연약을 먹으면 담배가 맛이 없어진다고들 하던데, 나는 아주 약간.. 미묘하게 다른 느낌이 들긴 했지만(기분 탓일 수 있음)

흠... 못 필 정도로 맛이 확 다르게 느껴지고 그러진 않았다(이걸 가장 기대했는데ㅠㅠ)

 

담배 생각이 덜 난다는 얘기도 아직은... 잘 모르겠다..ㅎ

약까지 먹으니 좀 의식이 돼서... 피우고 싶어도 한번 쯤 참는 정도의 덜 피우려는 노력은 하고 있다.

 

어찌 됐든 아직 함량이 낮은 약만 1주차 겨우 먹은 상태이니 못해도 12주 사이클을 한 번 채워보려고 한다.

 

 

 

 

2~3주차(2주치) 금연약 처방 비용

병원에서 2,700원, 약국에서 7,700원! 총 10,400원을 냈다.

 

내일부터는 이제 1mg 으로 늘린 약을 하루 두 번 먹는다!

잠이 너무 안 오는 것 관련해서 의사 선생님한테 문의하니, 너무 심하면 약을 하루에 한 번만 먹으라고 하셨다.

 

그리고 아직 담배를 완전히 딱 끊진 못하겠어서, 혹시 1주차 지나면 칼같이 담배를 끊어야 하는지 여쭤봤는데

피우고 싶으면 피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 계속 먹으면서 끊어야겠다 싶으면 그 때 끊으라고 하셨다.

 

??!??!? 뭔가 마음이 가벼우면서도.. 이렇게 말씀하시니 꼭 끊어야 할 것 같은 양가적인 감정이 들었다 하하!

반응형

댓글

추천 글